본문 바로가기
[유람기]

(국내야구) 잠실야구장, 목동야구장

by 태양 아래 걷기 2021. 2. 4.
728x90
반응형

 

2021/02/03 - [[유람기]] - (국내야구)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국내야구)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종종 야구장에 들러 야구를 보곤 했다. 추억을 되살리면서 글을 써 보려고 한다. 1.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사실 한밭야구장이 더 익숙하다. 김응룡 감독 취임 이후 펜스를 뒤로 미는 등 전반적인

epistemai.tistory.com

앞서 한밭야구장 글을 작성하면서 찾은 다른 경기장의 사진도 소개하려고 한다.

 

1. 목동야구장

지금은 프로야구중계에서 볼 수 없는 목동구장이다. 처음 경기장을 보았을 때 이게 뭐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외야석이 없는 야구장은 처음 봤기 떄문이다.

 

 

- 2015년 경기이다. 목동야구장을 홈으로 쓰는 넥센 히어로즈와의 원정경기이다. 이 경기는 2015년 개막 2연전의 두 번째 경기이기도 하지만 김성근 감독 부임 첫 승리라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김성근 감독이 처음 부임했을 때는 우승이라도 한 듯한 느낌을 가지고 기대를 많이 걸었던 것 같다. 기존의 루즈한 플레이를 더 이상 안봐도 되겠구나 하는 마음에 대부분 한화팬들은 큰 기대를 가졌으리라 생각한다. 평범한 외야플라이를 놓치는 선수 모습은 덜 보겠구나 하는 마음에 더 집중해서 경기를 보았던 기억이 있다.

 

참고로, 세 번째 사진 타자석에 있는 선수는 나이저 모건이다. 기대 많이 했는데 T세레모니 몇번하더니 퇴출되었다. 이 경기에서도 잘 맞은 타구는 없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마지막 사진은 김성근 감독 승리인터뷰인데 팬들이 엄청 모여서 김성근 감독을 외쳤던 것 기억에 남아 있다.

 

 

2. 잠실야구장

 

잠실경기장에는 자주 갔던 것 치고는 오히려 사진이 더 적다. 아마도 내 응원팀이 아닌 다른 팀 간의 경기를 보러갔을 때는 사진을 찍지 않아서 인 듯 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