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1) 애드센스 수익금을 바로 투자하기 (신한은행 외화체인지업 예금에서 삼성증권으로, 미국 주식 투자)

by 태양 아래 걷기 2024. 2. 21.
728x90
반응형
미국 가는 준비를 하면서 시작한 블로그가 벌써 3년이 넘었다. 초기에는 미국 가는 준비를 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를 기록하였다. 누군가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 컸다. 새로운 문화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이후에는 미국에서 경험한 내용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이유야 어찌 되었던 간에 중요한 건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했다는 점이다.

 

신한은행으로 수령한 달러 수익금을 이용해서 미국 주식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기록하려고 한다.

(신한은행 외화체인지업 예금 계좌를 만들고 애드센스 수익금을 수령했다.)

 

1. 신한은행 앱에 들어가서 외화체인지업 예금을 클릭하고 계좌관리를 누른다.

 

2. 제휴증권사 해외주식 계좌 개설을 클릭한다.

 

3. 신한투자증권과 삼성증권 중에 제휴증권사를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삼성증권을 사용해서 삼성증권을 선택했다.)

 

신한은행 앱에서 해야 하는 절차는 이것으로 끝이다. 그렇다고 바로 삼성증권에 해당계좌가 나타나지 않는다. 삼성증권에서도 설정이 필요하다.

 

4. 삼성증권 앱을 열고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면 '안내/계좌개설'을 선택할 수 있다. '신청/변경'에서 '보유계좌관리'를 누른다.

 

5. '보유계좌관리'에서 하단으로 내려가 보면 '온라인서비스계좌등록'이 있다.

 

6. 신한은행앱에서 신청한 외화계좌가 나타난다. 클릭하고 설정을 해주면 된다.

 

1~6단계를 모두 하고 나면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신한은행 계좌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